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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춘(靑春)

경북 안동을 배경으로 세 명의 청춘남녀의 얽혀 있는 이야기를 주로 자신의 사랑을 위해서, 자신의 운명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세 주요 인물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마을의 은행원으로 자신에게 있는 정해진 운명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랑을 하려고 하는 유일복과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지 않아 방황하는 정희와 사랑보다는 운명을 받아들이려는 양순의 이야기를 풀고 있다. 나도향의 작품중에서는 낭만적 사실주의의 요소를 모두 아우른 작품이다.
경북 안동을 배경으로 세 명의 청춘남녀의 얽혀 있는 이야기를 주로 자신의 사랑을 위해서, 자신의 운명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세 주요 인물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마을의 은행원으로 자신에게 있는 정해진 운명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랑을 하려고 하는 유일복과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지 않아 방황하는 정희와 사랑보다는 운명을 받아들이려는 양순의 이야기를 풀고 있다. 나도향의 작품중에서는 낭만적 사실주의의 요소를 모두 아우른 작품이다.
초기에는 작가의 처지와 비슷한 예술가 지망생들로서 주관적 감정을 토로하는 데 그쳐, 객관화된 ‘나’로 형상화되지 못한 인물들이 주류를 이루는 일종의 습작기 작품들을 발표하였다. 그러나 차츰 냉혹한 현실과 정면으로 대결하여 극복의지를 드러내는 주인공들을 내세움으로써, 초기의 낭만주의적 경향을 극복하고 사실주의로 변모한 모습을 보여준다. 등장인물의 치밀한 성격 창조를 기반으로 한국 농촌의 현실과 풍속을 보였다는 측면에서, 1920년대 한국 소설의 한 전형으로 꼽히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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